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20년08월22일 90번

[소비자와 시장]
소비자의사결정 과정 중 정보탐색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① 마케터 주도적 원천의 정보에는 광고, 각종매체, 신문기사 등이 포함된다.
  • ② 정보탐색은 일반적으로 내적 탐색에서 시작하여 외적탐색으로 이어진다.
  • ③ 소비자 주도적 원천의 정보는 신뢰할 수 있으나 객관성이 결여된다.
  • ④ 정보탐색에 드는 비용이 탐색 이득과 같거나 작을 때 탐색활동을 계속하게 된다.
(정답률: 18%)

문제 해설

"마케터 주도적 원천의 정보에는 광고, 각종매체, 신문기사 등이 포함된다." 이 설명이 틀린 이유는, 이러한 정보들은 외적 탐색의 일부분으로 소비자가 직접 찾아보는 것이 아니라 마케터가 제공하는 정보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는 내적 탐색과 외적 탐색의 구분에서는 외적 탐색에 해당하지만, 소비자 주도적 원천의 정보와는 다른 개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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